안녕하세요.

근손실방지위원회 '열정V'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단백질보충제 입문자들과 기존에 프로틴에 질려 다른 보충제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최대한 심플하게 단백질보충제 추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순수근육량 증가 목적 - 맛 좋은 가성비 보충제

 

** 더블맥스 **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스포츠단백질이라고 하는 WPI+WPC 혼합비율 기반의 단백질보충제입니다.

순수 유청단백질 85% 이상의 순도로 루신이 추가 첨가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맛도 3가지 맛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 사과 , 바닐라 맛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달달한 블루베리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출처-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람들마다 선호하는맛이 틀리긴 하지만 세가지 맛은 물에 태워 먹더라도 찐-한 맛을 유지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 특유의 비린맛이 없어서 입무자용으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유당불내증(우유 먹으면 화장실 직행..) 있는분들은 WPI유청 기반의 제품(아래 다이나믹엑스 시리즈)을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제품정보 더 알아보기 & 최저가 좌표

 

 

순수근육량 증가 목적 - 유당 최소화 가심비템 (유당불내증 있는분 추천)

 

아래 단백질보충제들은 WPI 뿐만 아니라 MPI 까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순수근육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이 드시기에는 이만한 제품도 없습니다. 

1서빙(40g)당 26g의 높은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무기질과 바타민 그리고 로열젤리도 첨가되어 있는 보충제입니다.

 

웨이(whey) 종류 맛은 초코맛과 망고바나나맛 2종이 있습니다.

 

** 다이나믹엑스 망고바나나 웨이 **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물량에 따로 맛이 조금씩 다른데 바나나맛 우유라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물 보다는 우유와 함께 섭취할때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물량은 권장량 보다 조금 적게 넣는게 더 맛난듯..)

>>> 제품정보 더 알아보기 & 최저가 좌표

 

** 다이나믹엑스 90 **

 

이름에서부터 알수 있듯이 90%이상 WPI(분리유청단백질)가 들어가 있습니다.

특히나 보충제 특유의 단맛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도 은은한 초코맛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보충제인것 같습니다.

 

비슷한 제품으로 다이나믹엑스 WPI 100도 있지만 100이라는 제품은 말그대로 WPI 가 100% 들어가 있어요

하지만, 맛자체가 아에 없는 '無맛' 이기 때문에 잘 생각 하셔서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제품정보 더 알아보기 & 최저가 좌표

 

 

몸 키우고 싶다고? 벌크업을 목적으로 보충제를 찾는 분들

 

보통은 마른건 축복이라고 하지만 마른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이만한 스트레스도 없을 것 입니다.

이러한 분들을 운동+칼로리가 병행되어야합니다

또한, 한번에 많이 먹는거 보다는 꾸준하게 칼로리를 보충해 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이런분들은 웨이 제품을 섭취하는것보다 칼로리가 높은 게이너 제품을 먹는게 좋습니다.

물론 혈당을 갑자기 올리는 말토덱스트린등이 들어간 게이너(gainer)류는 절대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 다이나믹엑스 망고바나나 게이너 **

 

복합단백질 이외에도 '탄수화물'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이 탄수화물 성분의 경우 다른 제품들과 비교 해봤을때 

원료 자체가 찹살현미등 국내산 곡물 위주의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어 벌크업 목적의 게이너류를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비율도 7:3으로 벌크업 목적의 보충제로 딱 좋은 것 같습니다.

>>> 제품정보 더 알아보기 & 최저가 좌표

 

 

근육량 유지 및 일상 단백질 보충 목적, 취양저격 유청단백질

 

최근 건강을 주제로 한 TV 프로그램 및 홈쇼핑 영향으로 유청단백질을 많이들 찾는 것 같습니다.

사실 40대 이후 온다는 근손실을 방자하기 위해서도 유청단백질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일상에서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시니어층의 경우 더욱 유청단백질을 비타민 같이 꾸준히 드시는걸 추천합니다.물론 운동을 병행하시는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그럼 최근에 성장기 아이를 둔 주부들과 시니어층들이 많이 찾는다는 유청단백질을 알아보겠습니다.이 제품은 무엇보다 휴대가 편하고 먹기편한 스틱형 제품입니다.맛도 망고바나나와 애플 맛 두가지로 어린아이부터 부모님까지 호불호 없이 드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 갓프로틴 **

 

성분자체도 WPI를 75%이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분리유청단백질(WPI)의 경우 유당이 제거 되어있기 때문에 우유를 못먹는 사람들도 쉽게 섭취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후기를 보면 요즘은 정말 유청단백질이 더이상 운동하는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닌 일반인들도 섭취하는 영양간식이라는걸 새삼 느끼네요. 후기만 2천여개...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제품정보 더 알아보기 & 최저가 좌표

 

 

이상 목적별 취향별 여러가지 단백질보충제 제품에 대해서 나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어깨 넓어지는 3대 운동'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접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콘텐츠는 바디맥스 제공으로 제품 리뷰로 제작 되었습니다 -

+ Recent posts